신변잡기/사용기-이용기

아이폰15 정품 번들 USB C타입 케이블

꼰대 2023. 10. 24. 14:52

이번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15부터는 USB C타입으로 바뀌면서 번들 충전 케이블도 C타입 케이블로 변경되었습니다.

100W 충전 케이블이 넘쳐나는 요즘 애플의 정품 번들 케이블은 어떤 스펙을 가졌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애플충전케이블

 

케이블 단자의 재질은 PC인 것으로 보이고 케이블은 패브릭 소재입니다.

아이폰15 출시 전 휴대폰 색깔마다 케이블 색도 다르다는 루머가 있었는데 단순 루머였던거 같습니다.

저는 검은색 구매했는데 흰색 케이블이네요.

길이는 약 1m정도로 생각되네요. (C타입 케이블은 넘쳐나서 필요하지 않고 나중에 혹시 몰라 풀러서 재보지는 않았습니다.)

무게는 약 19g정도 되는군요.

애플충전케이블

 

일단 100W 케이블에 들어가는 E-Marker 칩셋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테스터기에 연결했는데 E-Marker 정보가 나오지 않고 화면이 멈춰 있는것으로 봐서는 E-Marker 칩셋은 없는 케이블입니다.

즉, 삼성전자 초고속충전2.0 스펙으로 충전이 불가능하니 모험심 강하신 분들은 괜히 도전 안해보셔도 될 듯 합니다.

애플충전케이블

 

다음으로는 PD출력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100W 충전기에 물려 케이블 프로토콜 감지를 해보니 PD3.0에 68W가 측정되는군요.

오차 생각하면 약 60W~70W PD충전을 지원하는 듯 합니다.

일반적으로 60W, 100W 2종류의 PD 충전 케이블이 판매되는데 애플 케이블은 약간 특이한 스펙을 가지고 있네요.

(100W 충전 케이블은 약 105W, 60W 충전 케이블은 약 60W로 측정됩니다.)

애플충전케이블

 

전반적으로 번들 케이블답게 고급 스펙의 케이블은 아닙니다.

케이블 두께도 얇은편이라 시중에 판매하는 저렴한 케이블과 비슷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