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은 요소 하나하나 만든 예시라면 2편은 화면 녹화를 켜고 사용자가 하는 동작을 그대로 작업 목록에 자동으로 등록시켜주는 방법입니다.
"+새 흐름"을 클릭하여 새로운 작업을 생성합니다.
다음으로 상단 메뉴 중 데스크톱 레코더를 클릭합니다.
이제 상단 메뉴의 레코드 버튼을 클릭하고 창을 잠시 옆으로 치우고 자동화하고자 하는 작업을 그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즉, Word를 실행하고 새 문서를 클릭하고 글자 입력하고 저장하고 Word 종료까지 진행한 다음 데스크톱 레코더 창 하단의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작업 목록에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끝났습니다.
한가지 수정해야할 부분이 키 보내기에서 한글이 깨져 보입니다. 편집으로 들어가서 수정해주면 정상 출력됩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필요없는 대기 작업이 들어갈 경우가 있습니다.
전후사정 살펴보고 테스트 해보고 삭제해도 무방하면 삭제해도 됩니다.
반응형
'RPA > Power Automate Deskt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wer Automate Desktop] 웹 브라우저 컨트롤 (0) | 2021.06.16 |
---|---|
[Power Automate Desktop] 엑셀 수정 및 새 시트 복사 (0) | 2021.06.15 |
[Power Automate Desktop] 엑셀 자동 생성 및 파일 저장 (0) | 2021.06.14 |
[Power Automate Desktop] 간단 예제 (1편) (0) | 2021.06.13 |
[Power Automate Desktop] 정책 및 설치 (0) | 2021.06.13 |